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도시 괴담으로 유명한 슬렌더맨(Slender Man)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슬렌더맨(Slender Man)은 누구?"
한국말로 직역을 하자면 깡마른 남자인데요.
초자연적인 존재로써 보통 미국의 숲에 거주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보통 아이들을 유인 혹은 납치하여 장기적출 또는 체액을 촉수로 빨아먹는다는 무시무시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른 내용으로는 아이들을 납치하여 추가적으로 무엇을 하는 지에 대해 따로 이야기가 없는 것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깡마른 체형에 눈, 코, 입, 머리카락이 없으며 촉수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촉수에 닿으면 정신착란, 순간이동등 여러 능력이 있는데 아마 도시괴담이니만큼 설정이 추가적으로 붙다보니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슬렌더맨(Slender Man)의 시작은 어디서?"
처음에는 미국의 초자연적 이미지 합성 콘테스트에서 처음 나왔습니다.
사진에는 놀고 있는 아이들 뒤로 관찰하는 듯한 미지의 존재가 흐릿하게 찍힌 것처럼 나와있었는데요.
사진을 올린 빅터 서지는 슬랜더맨을 목격한 사람이 사진을 찍은 것처럼 묘사하는 짧고 모호한 글을 올렸습니다.
또한 실제 존재하는 듯한 목격담처럼 글을 올려서 많은 호기심을 남겼는데 이 글이 미국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알려지고 사람들에 의해 새로운 설정과 이야기가 만들어지면서 도시괴담으로 발전했습니다.
유튜브에는 슬렌더맨 관련 페이크 영상, 몰래카메라등이 인기가 많았었다고 하네요.

"슬렌더맨(Slender Man)의 인기는?"
슬렌더맨의 미국 내에서 인기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이미 영화화하기도 하였고 게임에도 제법 많이 등장하는 몬스터로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여자아이 2명은 슬렌더맨에 대한 의식을 진행하기 위해 친구 1명을 칼로 찌르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도시 괴담을 괴담으로 그저 바라봐야하는데 이렇게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건 너무 안타깝네요....
"정리"
우리나라에는 이와 비슷한 귀신이 팔척귀신이 있는데요.
어린아이들을 납치하는 것과 깡마르고 팔, 다리가 긴 것까지 많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팔척귀신이 미국까지 진출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이네요.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